▼ 정보공간 ▼/★.그때 그시절

이토 히로부미 총 맞는 장면

朴正培(박정배) 2009. 11. 28. 21:27


 


차가운 공기를 찢는 총성이 울렸다.


총성은 연속적으로 울렸다.



수천 명의 군대는 모두 흩어져 도망치거나 했지 감히 접근하는 자가 없었으며
헌병과 장교들은 칼을 차고 멍하니 서로 바라보고만 있었다.
한참 지난 뒤 탄알이 떨어지게 되니 총소리가 멎었다.


 




 


적도(敵盜)들이 쓰러지는 것을 지켜 본 안중근은


하늘을 향해 큰 소리로 '대한만세'를 세 번 불렀다



안중근은 손뼉을 치고 큰 소리로 웃으며,
"내가 도망칠 줄 아느냐? 내가 도망칠 생각을 했다면 죽음 터에 들어서지도 않았을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군민들은 그제야 몰려들어 중근의 권총을 빼앗아 헌병에게 넘겨주었다.
중근은 곧 라틴어로 대한독립만세를 세 번 외치고 포박 당하였다.


 




 


당시의 정황으로 보아 안중근이 적도들을 포살하고 혼란한 틈을 이용하여 피신할려면


피신할 수도 있었을 것 같다. 하지만 안중근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재판과정에서 당당하게 이토의 죄상과 일제의 침략죄악을 밝히고, 한국의 자주독립의 당위성을 주장할 생각이었기 때문이다.


옥중투쟁을 통해 만국공법의 원칙을 밝히고 국제 열강의 지지를 받아서 조국의 자주독립을 쟁취하려는 생각이었다.


 


이토 그 넘의 오른쪽 가슴과 복부에서 선혈이 넘쳐흐르고 있었다


열차 특실로 옮겨진 이토는 피격 30분 만인 오전 10시 경에 69살로 뒈졌다 (축하한다)


 




       뒈진 이토 히로부미


 




 거사를 행하시고 감옥에서의 모습           안중근 의사에게 총살당한 이등방문


 




 




신부님과 두 동생(좌측)에게 마지막 유언하시는 모습


 




3월 26일 아침. 안중근은 흰 한복을 입었다.


이때 촬영된 사진속에 안중근은 침착하게 먼 곳을 바라보며


흰 색 가운데 보이는 것은 매우 짙은 흑발,검은 눈썹과 콧수염, 무릎 위에 포개 놓은 손뿐이었다.


 


 마지막으로 할 말은 없느냐는 질문에 '동양평화 만세'를 외치고 싶다고 했으나 허락되지 않았다.


 




마지막 순국의 형장으로 향하는 안중근의사


 




만31세에 순국하실 때 입으셨던 마지막 수의


 


내가 이토를 죽인 이유는 이러하다. 


 


1. 한국의 민황후를 시해한 죄요
2. 한국 황제를 폐위시킨 죄요
3. 5조약과 7조약을 강제로 맺은 죄요
4.무고한 한국인들을 학살한 죄요
5. 정권을 강제로 빼앗은 죄요



6. 철도, 광산, 산림, 천택을 강제로 빼앗은 죄요
7. 제일은행권 지폐를 강제로 사용한 죄요
8. 군대를 해산시킨죄요
9. 교육을 방해한 죄요
10.한국인들의 외국 유학을 금지시킨 죄요



11.교과서를 압수하여 불태워 버린 죄요
12.한국인이 일본인의 보호를 받고자 한다고 세계에 거짓말을 퍼뜨린 죄요
13.현재 한국과 일본 사이에 경쟁이 쉬지 않고
    살육이 끊이지 않는데 태평 무사한 것처럼 위로 천황을 속인 죄요
14.동양 평화를 깨뜨린 죄요
15.일본 천황 폐하의 아버지 태황제를 죽인 죄이다.  


 


 


 


 


 


 


 


만약 이토 히로부미가 죽지 않고 그대로 살아서 초대 통감이 되었다면


 


우리 나라는 1945년 2차 대전 이후에도 그대로 지금까지 일본의 식민지로 남아 있었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영화 "로스트 메모리즈 2009" 도 이런 전제를 가지고 만든 영화이지요.


 


곧 안중근 의사의 쾌거 100주년이 다가옵니다.


 


모두들 한번쯤은 그의 쾌거를 기리고 가슴 속에 새겨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