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향이야기 ▼/★.고향(淸道)에 관한 이야기

청도박물관

朴正培(박정배) 2014. 9. 4. 16:44

 

오늘은 청도 이서면 칠곡 초등학교를 리모델링

 

 

 

 


 

원래 학교였던 자리라 부지도 넓고 잔디도 예쁘게 깔려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 오면 참 좋을듯 하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에요~






 

청도 박물관은 청도의 역사를 선사 시대부터 최근에 이르기까지 조명할 수있는

유물을 전시하고, 지역 문화 및 관광의 기반 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 8월 완공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청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있는 박물관이

생겨 프방이도 너무너무 기뻤답니다~^^




 


 

2층에 올라가니 더더 볼거리가 많네요~

고고역사관과 민속관에는 청동기 시대 마을 모형과

고인돌 돌널무덤, 지석묘 축소모형, 토기와 석검, 청자등 청도의

역사와 유물, 전통생활문화를 엿볼 수있어 좋았습니다~



 

청도박물관은 관람료가 무료라 남,녀,노,소 청도 박물관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 오셔서 관람하시면 좋겠어요~

유치원이나 학생들 단체관람도 꽤나 올거 같아요.




 

청도 알림이 센터도 있어 들어가 봤더니 청도를 한눈에

볼 수있도록 청도에 관한 자료들이 빼곡히 나열되어 있었어요~

청도의 현황과 ​청도팔경,청도에서 열리는 축제,관광지등

읽고 볼 수있는 자료가 아주 많아요~~







 

 용암온천 사진도 나오네요~ ^^

 위치와 함께 홈페이지 안내도 되고 있어요.

제가 사는 고장인지라 프방이는 청도에 대해 잘 알지만,

인근에 계셔서 청도로 관광을 오시는 분들은 청도를 좀더

자세히 알 수있는 자료들이 많아 좋은거 같아요~^^






 

 

청도에 대한 모든 자료를 한곳에서 볼 수있는

청도박물관

'▼ 고향이야기 ▼ > ★.고향(淸道)에 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재미나리  (0) 2014.09.04
청도 복사꽃 과 유등연지  (0) 2014.09.04
청도 추어탕  (0) 2014.09.04
청도 아자방   (0) 2014.09.04
청도용암온천  (0) 2014.09.04